티스토리 뷰

 

번 글이 열여섯번째 GS25 도시락 리뷰가 되는군요.

와 종류도 많다...

16번째로 소개할 GS25 도시락은 "함박&돈까스 도시락"입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다른 도시락들은 이 [링크]를 눌러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주변에 있는 GS25에서 구할 수 있는 도시락은 거의 다 먹어 본 것 같네요.

Full-list를 확인 할 수 있는 GS25 홈페이지에서 살펴 본 결과, 아직 몇 가지 먹어보지 못한 것들이 남아있군요...;;

태국식매콤돼지볶음 같은, 편의점 진열대에서 구경도 못해본 것들도 있고...

편의점 점주가 발주를 해야 GS25에 들어오는 관계로 먹고 싶다고 바로 사먹을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그렇다보니 특이한 도시락 찾으려면 GS25를 찾아 발품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그런 수고까지 하고 싶지는 않네요...;;;

 

박&돈까스 도시락은, 주찬인 돈까스와 함박스테이크가 분쇄가공육이기 때문에 평소에는 잘 먹지 않습니다.

리뷰를 위해서 하나 있는 걸 집어왔네요.

분쇄가공육 제품은 맛이야 있겠지만, 그냥은 먹을 수 없는 힘줄이나 부산물, 가공하다가 바닥에 떨어진 부분이라든지 하는 식으로 질이 떨어지는 고기를 갈아서 만듭니다(그냥은 상품화 할 수 없는 등급 낮은 우유를 초코우유나 딸기우유로 만드는 것과 비슷하죠).

물론 몸에 해롭다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그냥 느낌적 느낌이 마음에 안 들어서 잘 안 먹어요.

몸에 해로운 걸로 치면 담배 한개피 피우는 것이 훨씬 해롭습니다.

조미료나 식품첨가물이 무슨 발암물질이니 뭐니 난리를 치는 분들이 있는데 일단 담배부터 끊고 얘기합시다...

음식으로는 백년 걸려서 섭취 할 발암물질을 담배로는 단 1분 만에 냠냠 할 수 있거든요.

* PC와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에서는, 본문 사진을 클릭해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함박&돈가스 도시락. 김혜자의 맘(mom) 브랜드입니다. 가격은 4,000원. 다른 라인업에 비해 살짝 비싼 편이네요.

 

후레쉬서브 공장은 HACCP입니다. 해썹 로고가 포장지에도 박혀있어요. 다만 이 부분은 서울 및 수도권 이야기이므로, 지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음... 원래 이렇게 포장을 하는 건지 몰라도, 돈까스 소스 위에 스티커를 붙여서 소스를 고정(?)시켜 놓았네요. 스티커를 붙이고 뚜껑을 소독하는 것이 나을텐데...

 

소스는 저번에도 소개 한 적이 있는 등심돈까스 도시락과 동일한 오뚜기 정통 돈까스소스를 사용합니다. 오뚜기가 옛날에나 맛이 없었지, 사람들이 입맛이 까다로워지면서 요즘은 꽤 좋은 제품도 많이 냅니다. 이 소스도 그럭저럭 괜찮아요.

 

7가지 종류의 반찬이 들어 있습니다. 주찬은 돈까스와 함박스테이크. 감자튀김, 완전히 삶은 계란 반쪽, 비엔나 소시지 반쪽, 옥수수 샐러드, 데우기 전에 오이 피클은 빼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단 도시락이라서 밥은 밑에 숨어있습니다. 겉의 투명한 뚜껑만 열어서 바로 데우면 됩니다.

 

주찬이라고 할 수 있는 함박스테이크는 크기가 적당히 큽니다. 소스도 이미 묻어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돈까스 소스를 곁들여 먹을 수 있겠네요.

 

비엔나 소시지 반쪽이 하나 들었습니다. 저가형의 밀가루 반죽 비엔나는 아닙니다. 맛나요.

 

감자튀김(테이터 탓; Tater tots)이 두 개 들어 있습니다. 감자를 튀겼으니 맛나겠죠 당연히.

 

돈까스는 분쇄가공육을 이용한 일종의 곤죽으로 만들어서 제 입맛에는 맞지 않습니다. 그냥 그럭저럭...

박스테이크(햄버그 스테이크)가 크기가 적당하고 소스도 이미 묻어 있는 상태로 꽤 맛납니다.

돈까스는 그냥 그럭저럭.... 그저 저렴한 단백질 공급원이라는 데에 의미를 두도록 합시다.

동봉되어 있는 오뚜기의 정통 돈까스 소스가 맛이 나쁘지 않아서 소스랑 같이 먹으면 뭐 먹을 수 있을 정도는 됩니다.

나머지 반찬들도 맛이 그럭저럭합니다.

다만 저라면 가격도 그렇고 그냥 진수성찬 도시락 [링크]이나 제육볶음 도시락 [링크]을 택하지 않을까 싶어요.

아무리봐도 이 함박&돈까스 도시락은 풀 싫어하는 아이들이 좋아할 구성입니다....;;

돈까스만 좀 어떻게 더 맛난다면 아주 훌륭하겠습니다.

* GS25다른 도시락 살펴보기 [링크]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