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 오래 전에...

캐논 EOS D60이었나 D30이었나... 아무튼 어떤 캐논 DLSR에 들어있는 기본 충전기가 무려 2구 짜리였던 적이 있었습니다.

보통 들어가는 충전기는 달랑 배터리 하나만 충전되는 1구 짜리죠.

캐논 정품 2구 충전기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당시에 충전기만 내다 파는 사람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디카에 추배(추가 배터리)는 필수이기 때문에 2구 충전기가 있으면 그만큼 편리합니다.

그러나 2구 충전기 정품은 비싸고, 국내에는 호환품도 잘 없는 편이죠.

중국이 역시나 해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는 있습니다!

그것도 만원도 안 하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USB 전원입니다!!!

불이 들어오는 액정창도 달려 있고요!!!!!

사진을 대충 찍어서 엉망이지만 같이 보시죠.


Registered Air Mail 즉 국제 등기로 딱 열흘 만에 광속 도착! 국제 등기는 송장 번호(tracking number)가 R로 시작하며, 택배 추적 앱에 우체국 택배로 등록하면 배송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작은 종이 박스에 들어있습니다. 생각보다 작아서, 이게 제대로 온 것인가 하는 불안이 엄습합니다...


다행이 내용물은 멀쩡하군요. USB 케이블 Type A - Micro B 하나, 충전기 본체, 메뉴얼이 들어있습니다.


메뉴얼은 영어로 되어 있지만, 요즘 영어 못 읽는 분들은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메뉴얼에 뭐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본체는 매우 작고 가볍습니다.


USB 케이블은 안드로이드 계열 핸드폰에서 많이 사용하는 Micro B 타입입니다.


만원도 안 되는 가격이지만 액정 화면도 달려있고, 한 번에 두 개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 할 수 있는 고성능입니다.


크기가 무척 작습니다. 맨프로토 삼각대용 플레이트와 비교 해봤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이라 가볍기도 하고요.


이렇게 한 손 안에 쏙 들어옵니다. 전원을 넣으니 액정이 들어오는군요.


EN-EL15를 끼우면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충전 중에는 파랑 LED 조명이 들어옵니다.


2구 충전기이지만, 정품 배터리 충전기보다도 작습니다.


전이 별 문제없이 잘 되는걸 확인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니콘을 쓰기 때문에 니콘 EN-EL15 배터리용을 구입 했습니다만, 셀러[링크]가 다른 종류의 배터리에 대응하는 충전기도 팔고 있습니다.

캐논, 소니, 올림푸스, 펜탁스, 파나소닉, 후지 등등 거의 모든 메이커를 섭렵하고 있더군요.

제가 구입한 셀러[링크]는 7.29$에 Registered Air Mail로 보내줍니다만, 더 느린 방법으로 더 싸게 파는 셀러도 있고, 다른 배송방법으로 더 비싸게 파는 셀러도 있으니 조건을 잘 비교하는 게 좋겠습니다.

여러가지로 장점이 많은 제품입니다.

싸고, 가볍고, 작으며, USB 전원이라서 PC의 USB 포트나, 심지어 샤오미 같은 보조배터리로 DSLR 배터리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요즘 5V 2A 출력 나오는 어댑터를 싸게 구할 수 있으니, 그런 거 하나 사서 꽂아주면 휴대용, 여행용 충전기로 아주 좋습니다.

추천 할 만한 제품입니다.


입력전압 5V 2A 10W

출력전압 8.4V 0.6A 5W 2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