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키친 3탄 이자까야 "일본" 심야식당 도시락... 이라는 물건이 GS25에 새로 나왔습니다.

월드키친 시리즈[링크] 1탄은 닭다리 완전크닭 도시락[링크], 2탄은 폭립 완전 크면돼지 도시락[링크] 였습니다.

월드키친이라고는 하지만 닭다리나 폭립은 사실 세계 어디든 다 먹는거라서, '월드키친'이라는 말이 좀 애매 했는데...

이번 3탄은 이자카야 "일본"이라고 적어 놨군요.

사진을 아이폰으로 찍어서 품질이 너무 떨어지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격은 6,000원입니다. 편의점 도시락 치고는 아주 비싼 편입니다.


중량은 433g, 열량(칼로리)은 980kcal입니다. 월드치킨 3탄 이자카야 "일본" 심야식당 도시락... 이라고 길게 써 놨는데, 영어 이름은 그냥 평범하게 Salmon box lunch로 적어 놨네요. 아무튼 연어 도시락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성분표입니다. 연어는 칠레에서 왔군요. 지구 한 바퀴 돌아서 온 연어... 칠레와 한국은 FTA 협정이 되어 있어서 칠레산 농산물이 한국으로 꽤 들어옵니다.


가격이 6,000원에 달하는 고가인만큼, 구성이 아주 푸짐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기 전에, 작은 용기을 분리합니다.


작은 용기에는 자숙대두콩, 백명란젓, 샐러드, 타르타르소스가 들어있습니다.


자숙대두콩입니다. 보통 요리점에서는 통째로 먹으라고 잘 삶아서 나오는데, 이건 약간 질겨서 질겅질겅 씹는 맛이 있네요.


명란젓은 은근히 여러가지 음식에 잘 어울립니다. 맛있네요.


샐러드도 들어있습니다.


요즘 GS25 도시락에 이게 많이 보이는데, 김치 대신에 넣은 것 같습니다. 본토식 정통 중화요리 가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샤이 같은 느낌입니다. 약간 비린 느낌이 있는데 김치보단 훨씬 낫네요.


계란말이입니다. 달걀이 조류독감으로 인해 귀한 몸이 되고 이번에는 살충제 대란으로 아주 난리입니다. 이건 괜찮으려나 모르겠군요...


초생강채가 올라가 있는 돼지고기 볶음입니다. 맛있습니다. 고기니까... 초생강채를 올린 센스도 좋네요. 훌륭합니다.


새우튀김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튀김들이 들어있습니다. 총 네조각. 뜨겁게 데워야 먹을만 합니다.


연어 토막이 들어있습니다. 한국 편의점 도시락에서 연어 토막을 맛 볼 수 있는 날이 올 줄이야... GS25 도시락은 늘 놀랍습니다...만 어디까지나 한국 기준이죠.


연어 너무 기름지고 비리다고 싫어하는 분들도 간혹 있는데 저는 좋아합니다. 없어서 못먹죠. 한 때 연어 무한 리필 가게들이 흥했었는데 요즘은 좀 잦아든 것 같더군요. 맛있습니다. 밥은 GS25 도시락이 늘 그렇듯 좀 적은 편입니다.


야식당이라는 만화(를 원작으로 삼은 드라마)가 있었는데, 아마도 도시락 이름을 거기서 따온 것 같습니다.

심야식당 만화도 드라마도 별 재미는 없었고 너무 일본식 판타지물이라서 그저 그랬었던 기억이 납니다.

아무튼 도시락은 가격이 좀 있는 대신에 구성이 상당히 충실합니다.

무엇보다 김치 안 들어간 도시락은 너무나 소중한 존재죠.

구성도 마음에 들고 맛도 있고, 추천할만한 도시락입니다.

다만 월드키친 시리즈1탄[링크], 2탄[링크]의 전례로 보아 시즌 한정인 것 같습니다.

아마 이 심야식당 도시락도 조금 있으면 단종 될 것 같네요.

맛보실 분들은 빨리 움직이셔야 할 것 같네요.


다른 도시락 구경하기 [링크]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