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는 아니고... 가끔은 한국식 중국요리, 예를 들면 짜장면이라거나가 먹고 싶을 때가 있죠.

연희동 쪽에 나갈 일이 생겨서 근처에 중국집에 식사를 하러 들어가 보았습니다.

가게 이름이 '이품'이라고 하네요.


연희동 사러가쇼핑센터 바로 옆에 있습니다. 지하철과는 굉장히 멀고, 버스 타고 가야 합니다.


사러가마트... 카카오지도에는 사러가쇼핑센터로 나옵니다. 여기에 약을 사러 갔다가 들렀습니다. 그런데 Saruga는 아무리봐도 사루가...인데.... サルが...


화번호는 [02-322-6172]입니다.

도로명 주소는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0], 구 지번 주소로는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32-19]입니다.

위치가 대로변이 아니고 주택가 골목 안에 있어서 인근 거주민들이 많이 찾는 가게인 것 같습니다.

저녁 시간으로는 살짝 이른 시간에 갔는데도 만석이어서 10여분 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배달도 하는 것 같네요.


한자로 二品이라고 적혀 있는 간판이 보입니다만, 눈에 잘 띄지가 않아서 지나치기가 쉽습니다.


華商, 그러니까 화교가 운영한다는 얘기입니다. 화상치고는 상당히 한국화된 가게입니다.


비가 좀 오는 날씨였는데도 가게 안이 만석이었습니다. 우산통이 어딘가 정겹네요... 우산통으로 짐작 할 수 있지만, 인테리어는 그냥 흔히 볼 수 있는 동네 중국집 수준입니다.


신장개업 이품 2012년 개업 했다고 합니다. 5년 정도 됐군요.


중국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福자가 걸려 있네요. 보통은 거꾸로 걸어놓는데(거꾸로 걸어놓아 복이 막 더 들어오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여기는 한국화가 좀 되어 있어선지 정위치군요.


테이블 위도 평범합니다.


밑반찬도 평범합니다. 단무지 양파...


앞접시가 멜라민 플라스틱이 아니고 자기입니다.


군만두를 하나 시켰습니다. 사실 이름이야 그냥 군만두라고들 하지만 구운 것이 아니고 튀긴 만두죠.


적당히 조리되어 있습니다.


약간 탄 맛이 나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역시 방금 튀겨낸 군만두는 맛있습니다. 배달 시켜 먹으면 이 맛이 안 나겠죠.


기스면입니다. 사진이 좀 흔들렸네요...


건더기가 이래저래 뭔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면은 이런 느낌 얇습니다. 두껍지 않아서 좋네요.


닭고기도 약간 들어있습니다. 국물이 닭비린내도 안 나고 맛이 아주 적당해서 괜찮았습니다.


간짜장입니다.


간짜장 소스입니다. 주성분은 역시 양파입니다. 고기가 들기는 했는데 많지는 않네요.


면발은 이런 느낌입니다. 이런 한국식 중국집을 오랜만에 찾아서 그런지 다 맛나게 먹었습니다.


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더군요.

장사가 상당히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

한국화된 중국집에는 오랜만에 갔었는데, 그래서인지 꽤 맛있게 먹었네요.

가게가 5년 정도 되었고 인테리어는 깨끗하진 않습니다만, 음식은 제대로 나오는 편입니다.

추천... 까지는 애매하지만 들러서 후회 하지는 않을 가게였습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