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북에서 열이 너무 많이 나서 좀 식혀볼까 하고 구입해 봤습니다.

붙어 있는 그래픽카드가 GeForce 1060인데 살짝 오버클럭해서 돌리면 온도가 무려 70도를 초과합니다.

뭐 방열핀 좀 붙인다고 해서 큰 차이는 없겠지만 KIBUN니 좋아지는 효과랄까...

국내에서도 이런 걸 파는지 모르겠는데, 알리익스프레스[링크]에서는 이런 방열핀 조각 들을 싼 값에 팝니다.


Registered Air Mail(국제등기) 이용해서 단 일주일 만에 왔습니다. Faster Than Light...! 크기는 150x20x6(mm)입니다.


포장은 뭐 대충 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알미늄이니까 부서질 일은 없고요.


노트북 위에 예전에 PC조립 하다가 남은 써멀 그리스로 붙여봤습니다. 꽤 뜨거워집니다. 방열 효과는 어느 정도 있는 것 같네요.


이 노트북은 섀시가 알미늄이라서 이런 방법이 통합니다. 특히 저 부분으로 히트 싱크가 지나가면서 엄청 뜨거워지기 때문에 방열핀으로 열이 빠져나가는 거죠.


도 측정까지는 아직 안 해 봤는데...

좀 있다가 해봐야 겠습니다.

크기 맞는 걸 찾느라 좀 고생 했습니다.

한참 뒤져서 발견한 것입니다.

셀러 링크는 [이 곳]입니다.

15cm 짜리 두 개 국제등기 배송비 포함 5,500원(4.49$)에 구입 했습니다.

[heat sink]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크기의 방열핀을 팔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링크] 검색창에, [heat sink + 60mm] 이런 식으로 검색하면 원하는 크기의 방열핀을 찾기가 쉽습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