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번 글[링크]에서 비트메인의 이더리움 채굴기가 비트메인 중국어 페이지에 올라왔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 ASIC 마이너(채굴기)가 발매 예정이라는 루머도 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ASIC 발매 예정 뉴스는 어디까지나 '루머'로 보입니다.

이 뉴스를 보도한 매체는 중국의 테크뉴스라는 매체 한 군데 뿐[링크]입니다.

다른 매체에서는 8BTC에서 테크뉴스를 인용하여 보도 했을 뿐으로, 크로스체크가 불가능한 확인되지 않은 뉴스입니다.


현재 비트코인 채굴은, 비트메인의 앤트마이너 ASIC 채굴기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그래픽 카드 등 다른 방법으로는 전기세가 더 많이 나와서 채산성이 전혀 없기 때문이죠.


저번 글에서도 쓴 바가 있지만, 이더리움은 이미 PoW(작업증명; Proof of Work) 방식에서 PoS(지분증명; Proof of Stake)으로의 전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이더리움은 더이상 "채굴 할 수 없는" 암호화폐가 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더리움에 사용되고 있는 Ethash 알고리즘은 현재 까지는 ASIC 채굴기를 허용하지 않아 온 방식의 하나입니다.

게다가 이더리움 재단에서는 ASIC가 등장할 경우 ASIC를 무력화 시키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진행 할 것이라 밝힌 바가 있기에 ASIC 채굴기가 나온다 하더라도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레딧에서도 이더리움 ASIC 마이너가 나오기는 어렵지 않겠느냐는 의견이 많이 보이는군요.

제 생각에도 페이크 뉴스/루머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차피 ASIC가 나온다고 해도 이더리움 파운데이션이 가만히 있지는 않을 것이고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