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것의 원작은 아래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원작(??)보기..

꽤 오래 전에 일본의 모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돌아다니던 만화인데, 일본인들의 마음 한 구석에 지금도 큰 충격으로 남아있는 라이브도어 주식 조작 사기 사건을 소재로 한 패러디물이다[각주:1].

비정규직 문제는 일본에서도 굉장히 심각한데, 특히 고이즈미 정권 이후로 가속화되어 온 신자유주의 정책과 재벌 기업 우선 주의 정책으로 인해 직업이 없는 일본인들이 대량 생산되어 히키코모리나 오타쿠 같은 사회부적응자가 크게 늘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래서 자민당 정권이 패배하고 민주당이 내각을 장악하게 된 것도 우연은 아니라는 이야기.

어쨌든 올려놓고 보니 전혀 쓸데없는 소리인 것 같다.

내용도 없고.

-_-

그냥 슬램덩크의 추억을 다시 떠 올리는 용도로나 사용해 보자...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mage Generator]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1. 라이브도어 사건은 자세히 설명하자면 좀 길어지는데, 우리나라에 비유해서 쉽게 이야기하자면 이렇다. 네이버가 주식 시장에 상장을 해서 주식을 잘 모르는 일반인들까지 너도 나도 그 주식을 샀는데, 주가 조작의 증거가 드러나서 네이버 사장은 구속되고 주식이 하루아침에 휴지조각이 되었다면 어떨 것 같나? 유행에 절대적으로 민감하고 어느 한 쪽으로 사람들이 몰려가면 우루루 떼로 몰려가는 레밍즈 같은 일본인들의 습성이 맞물려 엄청난 사회문제가 된 사건이다. [본문으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