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위터는 API를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트위터를 기반으로 한 여러가지 재미있는 서비스가 많이 있다.
트위터를 이용한 게임도 있고, 등록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팔로잉을 해주는 팔로워 만들기 서비스도 있다.
문제는 이런 서비스들을 이용하다보면, 이 서비스들이 멋대로 내 팔로워들에게 DM을 발송하거나 하기 때문에 스패머로 오인받을 수 있다.
PC나 트위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이런 스팸성 DM을 클릭해서 덤으로 엮여들어가는 수도 있다.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DM으로 온 링크와 메시지가 영어로 되어 있을 경우 일단 클릭하지 않도록 한다.
영어로 온 DM에 달려있는 링크는 대부분 이런 외부 API로 인한 것이기 때문이다.
실수로 클릭했을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해당 서비스를 REVOKE하면 스패머가 되지 않을 수 있다.
사진을 클릭하면 커진다.

일단 트위터에 로그인한 후에, 세팅으로 간다.

세팅에서 맨 오른쪽에 보면 커넥션이라는 메뉴가 보인다. 클릭.

내가 등록한 외부 API 서비스들은 여기에 등록된다. 수상한 서비스는 revoke를 클릭해서 제거한다.

이렇게 하면 예기치 않게 스패머로 오인받아 트위터 왕따가 되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인터넷은 외부로 난 창이다.
이 창을 통해 바깥 세상을 내다볼 수 있지만 바깥 세상에 있는 사람들도 안을 들여다 볼 수 있다.
특히 트위터와 같은 private한 서비스는 보안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며, 외부 API 서비스는 반드시 필요한 것만 등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악성 사용자가 보낸 링크를 통해 바이러스나 웜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아무 링크나 막 클릭하지 말고, 바이러스 백신이나 개인용 방화벽 등의 서비스는 필수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mage Generator]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