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다시피 이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달아놓고 있습니다.
그럭저럭 달러가 모여서(방문해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꾸벅 m-_-m) 자동적으로 웨스턴 유니언으로 지급이 되더군요.
참고로 작년이었나부터 구글 애드센스 수표 대신 웨스턴 유니언이라는 편리한 지불 수단이 생겨서, 은행에서 본인을 증명 할 수 있는 서류와 번호만 제시하면 그 자리에서 즉시 매우 적은 수수료로 대금을 지불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달 이상 기다려야 하고 추심이니 뭐니 불편하기 그지없는 절차를 거쳐야 했던 이전과 비교하면 천지개벽이라 할 만한 변화입니다.
지급수단이었나 하는 곳으로 가서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Western Union Quick Cash)로 바꿔만 주면 수표대신 편리한 방법으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러나 이 애드센스 수익을 환전하기 전에 살펴보아야 할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환율이라는 변수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다름아닌 달러로 정산되기 때문에 달러화의 환율에 따라 손에 쥘 수 있는 금액에 변동이 생깁니다.
물론 급전이 필요한 분이야 그런거 안 따지시겠지만 기왕 돈 받는거 한 푼이라도 더 받으면 좋은 거 아니겠습니까.
아쉽게도 제가 달러를 받게 될 시점에서 환율이 상당히 떨어져서 어쩔 수 없이 좀 기다렸는데, 더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더 기다렸죠.
-_-;
그런데 더 떨어지더군요... Orz
그래서 이리저리 하다가 60일이라는 시간이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60일이 넘어가니 웨스턴 유니언 지급이 보류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Copyright 2007 FROSTEYe. 2007년 쯤에 찍은 2달러 지폐 사진이군요. 행운을 가져다준다 하는 미신이 붙어있습니다.


펴보니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 지급을 60일 동안 받지 않고 있으면 수익은 다시 저장(없어지는 게 아니고 계정에 다시 쌓입니다)되고 지급 보류 상태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지급 보류는 말 그대로 수익이 나는 대로 지급 받는 것이 아니고, 지급을 받지 않고 기다리는 겁니다.
돈이 어느 정도 모였다 싶으면 그 때 지급을 받아서 일확천금(?)을 노리는 거죠.
하지만 60일 동안 지급받지 않고 있으면 계정이 일종의 휴면상태라고 판단하는지, 자동적으로 지급 보류 상태로 만들어 버립니다.

것은 계정 취소와는 다릅니다.
계정 취소는 완전히 계정이 '말소'되어 구글 광고를 집행 할 수 없게 되는 최악의 상태입니다.
메일을 보내 항의하거나[각주:1], 깨끗이 포기하고 다시 가입하거나 하는 방법 밖에는 없죠.
보류 상태는 말 그대로 지급만 받지 못하는 상태로 계정 자체는 멀쩡히 살아있습니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를 지급받기로 하고 60일 동안 반응이 없으니, 계정 소유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자동적으로 지급 보류 상태로 만드는 것일 겁니다.

제는, 이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 지급 보류 상태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지급 보류 설정은 클릭 몇 번으로 설정 및 해제가 간편합니다만, 웨스턴 유니언을 60일 동안 지급 받지 않았을 경우 걸리는 지급 보류는 구글 애드센스 지원팀으로 메일을 보내라는 링크가 나옵니다.
제 경험으로는 링크를 클릭하고 수십차례 메일을 보내도 지급 보류가 절대 해제가 안 되더군요.
-_-
역시 소비자 응대에는 아무 생각없는 구글 답습니다.
어떤 분은 해제가 빨리 되었다는 사례도 있습니다만, 제 경우는 메일이 함흥차사인지는 몰라도 한 달 이상 메일을 보내도 별 반응이 없더군요.
상당히 열이 받아 있던 차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지급보류를 해제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주 간단합니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 지급 보류 상태로 되어 있을 때, 지급 방식을 수표로 바꿨다가, 다시 퀵 캐시로 바꾸면 지급 보류 딱지가 사라집니다.
-_-
이걸 모르면 메일을 보내도 반응없는 구글 코리아 애드센스 담당팀에 대해 원망과 분노만 늘어갈 뿐입니다.
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은 그냥 속 시원하고 간편하게 클릭 몇 번으로 해제하세요.
  1. 그러나 이미 알려진 대로, 계정이 다시 살아 날 확률은 거의 없다고 봐야하죠. 구글 애드센스는 일방적 계정 취소 때문에 악명이 높습니다. [본문으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