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Food

버거킹 1,900원 햄버거

FROSTEYe 2010.03.31 21:26
는 정크푸드를 굉장히 좋아한다.
물론 햄버거 하나를 만드는 데 엄청난 양의 물과 식량이 들어간다는 건 알고 있다.
그래서 요즘은 많이 자제하는 중이다. ㅠㅅㅠ
친환경적인 녹색 인생을 실천하기 위해 가급적이면 음식도 가려 먹으려고 하지만 버거킹에서 1,900원 짜리 햄버거를 팔고 있다는 소식에는 결국 굴복하고 말았다.
신제품은 꼭 먹어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 상, 버거킹이 집에서 걸어서 한 10분 정도 가면 있기 때문에 결국 유혹에 넘어가고야 말았다.
주문은 불광역 버거킹에서 했다.

"불에 직접 굽는다"는 버거킹의 슬로건. 불에 구워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여타 경쟁 업체보다는 맛이 좋다.

1,900원에 쏜다는 두 가지 버거, 스파이시 BBQ 버거와 스파이시 텐더 킹.

별로 가슴에 와 닿지 않는 "Have it your way"라는 태그라인.

스파이시 텐더 버거라는 물건인데, 매운 맛의 닭고기 버거.

양파 조각, 야채 약간, 소스 약간, 닭고기 튀김.

물가가 올랐다고는 하지만, 햄버거들이 대부분 비싸다고는 하지만, 1,900원 짜리 치고는 좀 부실해 보이는 것이 사실.

이 쪽은 스파이시 BBQ 버거. 매운 맛의 쇠고기 버거. 역시 양파 야채 부스러기 + 패티 + 소스.

때 롯데리아나 맥도날드에서 팔던 1,000원 버거와 그 발상을 공유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물가가 많이 올라서 가격은 두 배 정도가 되었지만 어쨌든 부실하기는 매 한가지.
일단 맛은 있다.
기본적으로 매운 소스가 들어가 있는데, 한국인들은 매운 것에 내성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이 정도라면 즐겁게 먹을 수 있을 듯.
닭고기인 텐더 버거 같은 경우는 마요네즈를 좀 더 뿌려먹으면 맛있을 것 같다.
저가 제품이라고 소스나 야채가 턱 없이 부족하다.
텐더보다는 BBQ 쪽이 맛이 더 좋다.
맥도날드나 롯데리아와는 비교불가의 맛있는 패티!
씹는 느낌이 훌륭하고 맛도 좋다.

격면에서는 비싸다는 느낌.
1,900원 버거를 각각 하나씩 두 개를 사면 3,800원이 되고, 세트(콜라+감자튀김)는 3,700원이었나 했었던 것 같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하나로는 절대 양이 차지 않는다. -_-
버거킹의 다른 버거들이 워낙에 비싸기 때문에 버거킹 기준으로 보면 세트가격 3,700원이 저렴한 편이지만...
일단 맥도날드는 점심 3,000원(대신 맥도날드는 음료 리필 불가) 캠페인을 종종 하는 경우가 있고 롯데리아도 점포마다 다르지만 점심 4,000원 캠페인을 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경쟁업체들과 가격 경쟁력에서는 밀린다.
맛은 확실히 좋지만 양이 적기 때문에 이걸 어떻게 해야 할지 좀 애매한 구석이 있다.
양으로만 치면 두 개 먹어도 빅맥 하나 정도의 양이랄까. -_-
아니 더 적은 것도 같고...

맛은 있지만 가격이 약간 걸린다. 1,500원 정도로 미친 척 하고 팔아보는 것은 어땠을까?
하기사 롯데리아 좀 이겨보려고 맥도날드에서 3,000원 때리고 어쩌고 할 때도 항상 도도했던 버거킹 입장에서는 이 정도 저가 공세도 버거킹스럽지 않은 제스처이긴 하다.

★★★★☆
가격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mage Generator]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BlogIcon Joshua.J 먹어봤었는데 시장에서 파는 천원짜리 버거보단 못하더군요 (...)
    근데 이거 이벤트 언제까지인가요?
    저번에 목동현대백화점 버겅킹에 가봤는데 있었던 홍보물이 없어졌더군요
    2010.04.01 14:2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FROSTEYe 계속 한다고 들은 것 같네요.
    들어가서 물어보시면 될 듯.
    그러고보니 맥도날드나 롯데리아는 점심시간만 저렴한데 이 세트는 24시간 판다는 장점은 있네요.
    2010.04.01 21:13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NaughtyL 말씀하신대로 좀 어정쩡하긴한데. 그래도 츄릅 -ㅠ-.
    잘 보고 갑니다.
    2010.04.05 14:3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FROSTEYe 그래도 곧 죽어도 버거킹이라... 맛은 있더군요. *_*a
    감사합니다.
    2010.04.05 14:39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