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Food

맛 좋은 동남아 과자들

FROSTEYe 2011.03.10 16:51

인인 토끼가 파키스탄을 엄청나게 좋아해요.
그래서 음식도 파키스탄 음식을 좋아합니다.
때문에 치킨 카라히도 해먹어 본 적이 있어요.
치킨 카라히 재료를 구하기 위해서 인터넷을 뒤적이던 중에 발견한 쇼핑몰이 있는데, 여기서 꽤 재미난 걸 많이 팝니다.
그 중에 동남아 과자들도 끼어있는데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가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더욱 더 저렴하게 팔기도 하는데다가, 한국에서는 좀처럼 체험하기 힘든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자주 가서 침을 흘립니다.
(질질)
여기서 이것 저것 사먹어봤는데, 네 가지 정도만 소개해볼게요.

토미 콘칩이라고 합니다. 어느나라에서 왔는지는 몰라도 영어가 써있으니 아마도 필리핀이겠거니... 그건 그렇고 저 한가운데 박혀있는 털복숭이 녀석은 꽤나 신경쓰이는군요?

이것 저것 적혀있는 뒷면입니다. 영어때문에 필리핀 과자인것 같았는데 역시나 PRODUCT OF PHILIPPINES 라고 당당히 박혀있네요.

110g이고요, 무려 "SUPER Sweet Corn"맛이랍니다. 옥수수가 그려져있으니 옥수수 스낵인건 알겠지만 모양은 전혀 옥수수랑 상관없잖아...

생긴건 이렇습니다. 맛은 달달하니 좋습니다. 조금 딱딱하긴 하지만 꽤 먹을만 합니다. So-so.

또 다른 필리핀 과자입니다. 70g짜리로 부피가 아주 작습니다. 왜 술안주로 많이들 파는 거 있잖습니까, 땅콩이나 완두콩 같은게 들어있는.

뒷면입니다. 그건 그렇고 앞에 그려진 카우보이 복장을 한 옥수수 캐릭터 은근히 신경쓰이는군요...?

대충 이런 내용물이 들어있습니다. 아주 맛납니다.

짭쪼름하고 바삭해서 무척 맛나게 먹었네요. 다만 양이 너무 적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흑흑.

이것은 무려 타피오카 계란과자입니다. 보통 전분을 얻기위해 감자나 옥수수를 이용하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동남아에선 타피오카라는 고구마 닮은 식물에서 전분을 얻는다고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물건너온 과자네요. 맛이 아주 끝내줍니다. 전 정말 감동의 눈물을 흘리며 먹었는데, 토끼는 그렇게까지 맛은 없었다고 하네요. 전 정말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모양은 막 지멋대로 생겼습니다. 하지만 어딘가 시원하고 고소한데다가 감칠맛이 있어서 자꾸 손이 가는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할인을 할 때 사게 샀는데 또 살려니까 비싸져서 못사고 있어요. 힝.

이건 코코넛기름으로 만든 땅콩과자인데, 안에 땅콩이 들어있습니다.

베트남에서 물건너왔군요.코코넛이 들어가 있어서 왜 그 빠다코코넛이라는 과자에서 느낄 수 있는, 코코넛 맛이 납니다. 아주 이채롭죠.

근데 얼마전 서울 남대문시장을 지나가는데, 거기 리어카 아줌마 상인들이 이걸 쌓아놓고 팔더군요. 가격은 어디가 저렴한지 모르겠지만 남대문에 좋은 기억은 별로 없어서 그냥 보기만 하고 구입은 안했습니다.

모양이 둥글둥글 귀엽습니다. 맛은 코코넛과 땅콩맛이 함께 나는데, 약간 딱딱하다는 단점이. 좀 더 바삭했으면 좋았겠지만 아무튼 그래도 무척 맛납니다.


토불이라는 말이 있지만 전 그다지 안좋아합니다.
무슨 한국에서 평생 김치만 먹다 죽을 일 있나요.
세계 여러나라의 음식을 다양하게 먹어보는 것도 이런 글로벌 G20 시대(?)에 누릴 수 있는 호사 중의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동남아에서 물건너온 이 과자들은 분명 한국과는 다른 독특한 맛이 있습니다.
한번쯤 자셔 보세요.
입맛에 은근히 맞을지도 모릅니다.

'Review >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동 피자헛 본점  (0) 2011.03.11
맛 좋은 동남아 과자들  (0) 2011.03.10
20년 전통의 인천 부평 진미아구탕  (0) 2011.03.10
인도요리 전문점 "커리데이"  (4) 2011.03.05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