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에도 어김없이 GS25[링크]에서 명절 도시락[링크] 시리즈 '한가위도시락'을 판매 했습니다.GS25 가맹점에서 발주하는 6,000원 짜리 도시락과, 나만의 냉장고에서 소비자가 직접 구매(예약) 할 수 있는 10,000원 짜리 버전 두 가지가 나왔었습니다.나름 한정판 비슷한 것이라, 추석 연휴가 끝난 지금은 구매 할 수 없습니다.기록 삼아 포스팅 해 봅니다. 가격이 6,000원 정도 하는 도시락인데 맛이 없네요...나만의 냉장고에서 따로..
날씨도 추워지고 국물 생각이 나는 계절이 되었습니다.얼렁뚱땅 이제 벌써 11월이 목전이군요.국물 음식 만들기가 영 귀찮은 것이 아닌데, 그렇다고 라면 먹기에는 좀 그렇고...GS25에서는 이런 물건을 팔고 있습니다. 사실 부대찌개라기 보다는 뭐랄까... 4,900원(통신사 할인 -10% 하면 4,410원?)짜리 라면 같은 느낌입니다.부대찌개라기에는 들어있는 게 좀 적고, 라면치고는 좀 비싼 느낌입니다.떡이랑 야채, 햄이 적당히 들어있어..
증권 거래를 위해서는 보통 증권사(은행도 됩니다만)에 계좌를 하나 만들어야 합니다. 요즘은 증권사들이 여러가지 편리한 부가기능을 앞세워 CMA(Cash Management Account, 자산 관리 계좌)를 미끼삼아 내밀곤 하죠.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는다는 특성이 있어서, 하나쯤 가지고 있어서 나쁠 것은 없습니다.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으니, 잠깐 돈을 담아 놓는 용도로 쓰면 푼돈이나마 이자가 붙어서 *KIBUN*이 좋아진다는..
아주 예전(되짚어보니 2016년 5월 31일이네요)에, 정성가득 비빔밥[링크]을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당시에는 김혜자 씨 얼굴도 들어가있고('혜자스럽다'가 유행어가 될 정도로 화제였죠), 가격도 3,200원이었습니다.이게 달걀값 파동으로 달걀 후라이가 없어지고 한동안 가격이 2,900원을 유지했었습니다.그리고 살충제 파동으로 달걀 가격이 좀 안정되었는지, 다시 후라이가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다만 그러면서 가격이 3,500원으로 ..
일단 Behavioral Economics라는 용어는 한국어로 통일된 합의가 없습니다. 행동경제학, 행태경제학, 행동지향 경제학, 행태지향 경제학 등등 사람마다 조금식 말이 다릅니다. 일단 국내에서 관련 저작을 많이 내고 있는 연세대 상경대학 홍훈 교수[링크]가 사용하는 용어는 행동경제학이므로 저도 이를 사용하겠습니다. 제가 행동경제학을 처음 접한 것도 홍훈 교수의 책이었습니다. 행동경제학은 낮선 용어는 아닌데, 2002년 카너먼..
이 유명한 소변기 작품 사실 여성 예술가인 Elsa von Freytag-Loringhoven의 것인데 마르셀 뒤샹이 훔친거였다고 한다. 심지어 1980년대부터 학자들은 그 사실도 증거도 이미 알고 있었다고 하는데 일부러 인정을 안한다고 함. pic.twitter.com/QTLpd5GnGL— Yoobozy ♀Bullbaem🌈 (@FFF_nohair) October 7, 2017 좀 앞뒤 잘라먹고 자극적인 부분만 적은 위의 트윗이 트위터에서 상당..
- Total
- 3,655,492
- Today
- 464
- Yesterday
- 452